본문 바로가기
영화

'화사한 그녀' 영화 소개 및 등장 인물 줄거리

by funfun 한 마미 2024. 2. 3.
반응형

영화 화사한 그녀 포스터

'화사한 그녀' 정보소개

장르 : 코미디

개봉일 : 2023.10.11

러닝타임 : 121분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배급 : (주)제이앤씨 미디어 그룹, (주)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감독 : 이승준 

출연 :엄정화, 송새벽,방민아,박호산, 손병호, 김재화, 정영주, 박진우, 김성식, 정인기 외

 

영화 '화사한 그녀'  - 인생 역전 한방을 꿈꾸는 화사한 작전꾼 지혜. 매번 허당 한 실력으로 허탕만 치던 그녀에게 600억이라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왔다! '실패는 사치다'라는 모토 아래 영혼까지 끌어 모은 마지막 작전을 시작하는데..

'화사한 그녀' 등장 인물

지혜(엄정화) - 늘 허탕만 치지만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작전꾼이며 변장술이 좋은 인물이다.

완규(송새벽) - 엉뚱 매력을 바산하는 SNS 인싸 역으로 예명을 럭셔리큐이다.

주영(방민아) - 지혜의 딸이자 작전 파트너 역이다.

조루즈(박호산) - 지혜팀의 브레인이자 브로커 역이다.

기형(손병호) - 수백억 재산의 보유하고 있는 밀매꾼역이다.

쿠미코(김재화) - 기형의 하나뿐인 오른팔이자 비밀을 간직한 집사 역이다.

현우(김성식) - 지혜를 쫒는 경찰 역이다.

'화사한 그녀' 줄거리

'화사한 그녀' 영화의 처음시작은 모녀사기단 지혜와 주영이 다이아몬드를 훔치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그 다이아몬드를 가짜였고 이번에도 허탕을 쳐 침울한 지혜. 인생 역전을 꿈꾸지만 늘 허탕만 쳐서 마지막 한탕 후 일을 접겠다는 마음만 먹고 있는 상태인 지혜는 조루즈를 찾아가 애원하여 작전 하나를 소개받게 된다. 문화재 도굴로 수백억 대의 자산가인 기형이 집에 600억이나 되는 금이  숨겨져 있다는 정보를 얻고, 이일을 성공시킨 후 은퇴를 하기로 결심한다. 작전 수행 전 기형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던 중 그의 아들 완규를 알게 되고, 기형의 도굴된 문화재가 있는 창고로 가기 위해선 집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완규에게 접근하기 시작한다. 지혜는 미대교수라고 거짓말을 하며 완규에게 접근을 하고 문화재에 대해 넌지시 물어 완규가 지혜를 집으로 데려가 보여주겠다고 한다. 덕분에 문화재 창고까지 들어가는 데 성공한 지혜는 금이 숨겨진 장소를 물색해 보지만 찾을 수 없었고, 좀 더 조사를 위해 완규와의 만남을 계속 이어오던 중 완규는 지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어 프러포즈를 하게 된다. 한편 기형의 오른팔이자 집사인 쿠미코는 지혜를 의심하기 시작하고, 그녀 역시 600억의 정보를 듣고는 뒤로 몰래 일을 꾸미고 있었다. 끝까지 금의 행방을 찾던 지혜는 결국 기형에게  정체를 들키게 되지만 도굴문화재로 교도소에 가게 될까 겁이난 기형은 치매환자 흉내를 내고 있었는데 진짜로  치매가 걸려 자신이 무엇을 하려고 했는지 지혜에 대해 잊어버리게 된다. 치매의 원인은 쿠미코가 기형에게 매일 먹였던  약 때문이었다. 위기를 모면한 지혜는 기형과의 다툼에서 떨어진 안경을 주워서 썼는데 눈앞에 금이 숨겨져 있는 곳이 보이게 된다. 자신의 안경인 줄 알고 썼는데 그건 기형의 특수 안경이었던 것이다. 특수 안경을 얻게 된 지혜는 이제 기형이 집을 털 계획을 세운다. 계획의 날은 지혜와 완규의 결혼식 날이었고, 집이 비는 당일 주영의 주도하에 집을 덜고 지혜는 신부입장순서 때 도망을 치기로 계획을 세운다. 계획대로 당일 일이 순조롭게 풀렸고 금과 문화재를 모두 털어가게 된다. 한발 늦은 쿠미코는 조루주를 납치해 지혜를 불러내고 둘의 싸움 끝에 지혜가 이기게 되어 쿠미코는 문화재를 찾아 반출하려 한 혐의고 경찰에게 체포된다. 그리고 지혜는 600억의 금으로 자신이 원한 인생역전을 이루게 된다.

'화사한 그녀' 관객평가

영화'화사한 그녀'의 장르는 코미디이지만,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전개를 유치하고 지루하다고 혹평하였다. 영화의 반전결말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하였으나, 결말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가 실망스러웠다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엄정화의 3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연기력과 함께 다양한 배우들의 케미스트리가 주목받았으며, 특히 엄정화와 방민아의 모녀 케미가 좋은 평가를 받았고 송새벽의 섬세한 표정 연기와 말투가 캐릭터에 매력을 더했으며 조연들의 연기가 영화를 돋보이게 하였다.

실관람객 7.80점 /네티즌 4.98점을 받았다.

'화사한 그녀 ' 이승준 감독

2023년 10월 개봉한 '화사한 그녀'는 3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엄정화와 1년 만에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이승준 감독의 영화이다. 나이 1978년생이며, 천만 관객수 영화 <해운대> 조감독 연출을 맡았던 감독으로 2011년 개봉 영화인 300만 이상 누적관객수를 기록한 <퀵>의 영화 조감독으로도 활동하였다. 2013년의 <스파이>,2022년의 <리미트>를 감독, 각색하였다. 이승준 감독은 스파이를 통해 3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주목받은 경력을 지니고 있는 흥행 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