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바튼 아카데미 스토리 및 등장인물 감독 수상내역

by funfun 한 마미 2024. 2. 27.
반응형

바튼아카데미 영화 포스터

텔루라이드 영화제에서 첫 공개되어 1970년대 바튼 아카데미라는 가상의 학교를 배경으로 교사와 학생들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내용의 2023년 폴 지아마티 주연의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바튼 아카데미 정보 및 시놉시스

정보

개봉 : 2024.02.21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33분

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감독 : 알렉산더 페인

제작 : 데이비드 헤밍 슨, 마크 존슨, 빌 블록

출연: 폴 지아마티, 도미닉 세사, 데이바인 조이 랜돌프, 캐리 프레스턴 외

시놉시스

함께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혼자였다. 1970년 바튼 아카데미,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두가 떠난 텅 빈 학교에는 세 사람이 남게 된다. 고집불통 역사 선생님 폴, 문제아 털리 그리고 주방장 메리 이들은 원치 않았던 동고동락을 시작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순간, 서로가 비밀을 공유하면서 특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바튼 아카데미 영화 줄거리

폴 허넘 교수는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로 가족도 친구도 가까이하지 않는 외톨이다.  또 그는 유력한 상원의원의 아들이 공부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하고 낙제시켜 상원의원과 학교사이에 갈등을 불러일으켰지만 자신의 결정에 확고한 사람이다. 앵거스 털리는 여러 학생들 중에 문제를 일으키기로 유명한 아이이다. 그리고 수석 요리사 메리는 베트남에서 아들을 잃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으로 늘 슬픔에 잠겨있다 이 셋은 각자의 이유로 크리스마스 연휴를 학교에서 보내게 된다. 지루한 앵거스는 장난을 치다 체육관에서 어깨가 탈골되는 사고가 나고 폴을 학생관리를 소홀이 했다고 직장을 잃을까 걱정되었으나 앵거스는 폴이 걱정하지 않도록 적당히 둘러댔고 그 일로 둘은 유대감이 형성된다. 폴과 앵거스는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며 서로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된다. 아버지가 죽었다고 이야기한 앵거스는 갑자기 아버지를 만나러 가겠다고 하고 묘지에 가는 줄로만 알고 함께 간 폴은 아버지가 요양원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앵거스는 자신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폴과 공유하고 폴은 앵거스가 부모와는 다른 길을 갈 것이라며 격려한다. 연휴가 끝나고 폴은 앵거스를 위해 자신이 모든 일의 책임자임을 주장하며 바튼 아카데비를 떠나게 되고 폴과 앵거스는 작별의 악수를 고하며 각자의 길을 간다.

바튼 아카데미 영화감독 및 출연진

감독 소개

알렉산더 페인 감독은 1961년 2월 10일 생으로 네브래스카 주 오마하 출생이다. 스탠퍼드 대학교와 UCLA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감독뿐 아니라 프로듀서, 시나리오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알렉산더 페일이 연출한 영화로는 <일렉션>, <어바웃 슈미트>, <사이드웨이>, <사랑해, 파리>, <디센던트>, <포크 인 더 로드>, <내 브래스카>, <다운사이징>까지 평정이 높은 작품을 이 많으며 그의 작품은 주로 코미디 성향이 강하다.

출연진 및 등장인물

폴 - 폴 지아마티가 연기했으며, 베테랑 배우로서 광범위한 연기 경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버튼 아카데미에서 그는 고집스러운 역사 선생님 역을 맡아, 극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앵거스 - 도미닉 세사가 연기했으며 이 영화를 통해 두각을 나타낸 신예배우 인다. 그는 문제아 학생역으로 반항적이면서도 취약한 청소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연기하였다. 

메리 - 다바인 조이 랜돌프가 연기하였으며, 주방장역으로 영화에 따뜻한과 인간미를 더하였다.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바튼 아카데미 영화 수상내역

2023년 - 제24회 뉴포트비치 영화제에서 관객상 최우수 미국 장편상을 수상, 제88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 게 49회 LA비평가 협회상에서 조연상 수상, 제36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으며, 2024년 - 제58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에서 여우 조연상을, 제81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 주연상-뮤지컬 코미디상, 여우조연상 수상,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남우 주연상, 여우 조연상, 신인배우상을 수상, 제44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의 여우 조연상 수상, 제39회 산타바바라 국제 영화제의 버추오소스상 수상, 제77회 영구 아카데미 시상식의 여우조연상, 캐스팅상을 수상, 게 30회 미국 배우 조합상 의 영화부문 여우 조연상을 수상하였다. 

바튼 아카데미 영화 평점 및 관람평

네이버 기준 실관람객 평정은 8.48점이며, 네티즌 평점은 8.64이다. 영화 저널리스트의 관람평으로는 '주인공 폴의 말마따나 삶은 닭장의 횃대 같다. 더럽고 옹색하다. 상실과 열등감, 외로움처럼 도무리 익숙해지지 않는 감정의 덩어리들을 껴안고 버티는 일. 그래도 그 필연적인 비루함을 감내하는 것이 나만은 아니란 것, 모두가 조금씩은 슬프고 아프다는 사실 앞에 겸허히 서로의 온기가 된다.'라 하였고, '정통 코미디 드라마는 잘 만들어야 본전이다. <바튼 아카데미>는 본전을 넘어서 마스터피스 반열에 오른다. 오프닝 스퀀스부터 완성도 높은 코미디 영화를 보게 될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심어준다. 1970년대 미국 영화 형식을 구현하며 지금 시대가 잃어버린 가치들을 따뜻한 코미디로 길어 올린다'라고 평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