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나이트 스윔 영화 줄거리 결말 출연진 호러전문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제작

by funfun 한 마미 2024. 3. 28.
반응형

나이트 스윔 영화 포스터

 

이 영화는 2014년 제작된 동명의 4분짜리 단편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짧은 시간 안에 강한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한 브라이스 맥과이어 감독은 호러 전문 제작사인 블룸하우스를 통해 장편으로 만들어보자는 제안을 받게 되어 블룸하우스와 더불어 제임스 완 감독이 제작하여 98분의 장편 영화로 태어난다. <나이트 스읨>의 줄거리 및 결말 그리고 출연진들에 대해  알아보자.

<나이트 스윔> 영화 줄거리

공포영화 나이트 스윔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 1992년 여름밤, 레베카는 뒷마당 수영장에서 아픈 오빠의 장난감 보트를 발견하고, 장난감을 건지려던 레베카는 의문의 존재에게 이끌려 수영장 속으로 사라져 버린다. 오랜 시간이 지난 현재, 유명한 메이저 리그 선수 레이 윌러는 퇴행성 진환으로 야구를 은퇴하게 된다. 레이는 아내와 자녀와 함께  수영장이 있는 집으로 이사를 한다. 레이는 수영장을 치우다 손을 다치게 되고 수영장 유지보수를 하려고 하다가 수영장이 지하 샘물을 끌어다 스스로 물이 채워진다는 걸 알게 된다. 레이는 재활치료를 위해 수영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그런 레이는 몸이 점점 회복되는 것 같아 보인다. 수영장에 들어갈 때마다 잘 나가던 시절의 환영이 자꾸 보이고 병원에서도 포기했던 몸은 점점 좋아져 지팡이를 짚고 다니지 않아도 잘 걷게 된다. 또 아들의 야구훈련을 응원하러 갔다가 전성기때와 비슷한 홈런을 치기까지 한다.레이는 수영장에 들어가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그런 레이가 아내는 불안하며 이상하게 느껴지기 시작한다. 레이의 자녀 이지와 엘리엇은 수영장에서 뭔가에 공격을 받고 가족이 키우던 고양이도 실종이 된다. 가족은 주변 지인들을 불러 풀파티를 하게 된다. 지인들과 이야기 도중 수영장에 문제가 있어 고치러 온 사람이 이곳은 15년 넘게 관리가 되지 않고 방치가 되어 있었던 곳이라는 걸 알게 된다. 그리고 무언가 이미 알고 있는 것 같은 사람들... 가족들이  수영할 때마다 나타나는 의문의 정체! 급기야 아빠까지 이상한 행동을 반복하며 자신의 딸에게 폭행을 하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된다. 

 <나이트 스윔>의 결말

절정으로 치닫는 공포의 결말을 아래와 같습니다. (스포 포함)

 

수영장을 이루고 있는 물은 한때 치유의 샘의 일부 였으나, 그 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누군가가 희생되어야 했다. 아내 이브는 레이가 수영장에 의해 치유받고 있지만 아이중 하나가 희생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아내 이브는 집으로 향하고 레이는 이상한 형체에 잡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이어 엘리엇이 수영장에 갇히고 이지는 아빠가 엘리엇을 살해 시도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이브는 엘리엇을 구하려 하고 이지는 아빠 레이를 통제하고 있는 형체에 맞서며 야구방망이로 그를 공격한다. 이브는 엘리엇을 되찾고 레베카의 영혼에 안내받아 수영장의 표면으로 올라간다. 마당으로 돌아온 후 자신의 아이들을 공격하는 형체를 막기 위해 레이는 스스로를 희생한다. 그리고 더 이상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수영장을 흙으로 가득 메우며 영화는 끝이 난다. 

<나이트 스윔> 출연진

나이트 스윔의 주인공 가족의 역을 맡게 된 출연진들은 아래와 같다

 

먼저 가족을 이끄는 아버지이자 주인공인 레이 월러를 연기한 배우 와이어트 러셀은 유명 배우 커트 러셀의 실제 아들이다. <우먼 인 윈도>에서 데이비드 역으로 존재감을 전하였고 <22점프 스트리트> , <사일런트 레이크> , <콜드 인 줄라이>까지 다양한 영화의 조연으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의 연기 인생에 터닝 포인트는 드라마 < 팔콘과 윈터 솔져>에서 맡은 2대 캡틴 아메리카 존워커 역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나이트 스윔>에서는 퇴행성 질환으로 조기 은퇴를 하게 된 메이저 리그 야구 선수역을 맡았다. 어머니 이브 역은 케리콘돈이 연기하였으며, <배드 사마리안> 속 케이티 역으로 극한의 상황을 잘 묘사하였고 <쓰리 빌보드> , <이니셰린 밴시>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이 영화에서는 은퇴한 남편을 걱정하면서 넓은 수영장에 얽힌 공포와 직면하여 자녀들을 지키는 엄마 역을 맡았다. 다음은 두 자녀 이지와 엘리엇으로  이지는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에 출연한 아멜리 호펄레가 맡았으며, 아들 엘리엇은 <피어 더 워킹데드>에 출연한 개빈 워렌이 연기하였다. 미지의 공포와 직접적으로 마주하게 되는 역이다. 

<나이트 스윔> 의 정보

'물속에 혼자 남겨진 순간, 공포에 잠긴다. 넓은 수영장이 있는 새집으로 이사 온 후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을 느끼고 있는 레이 가족. 하지만 완벽한 순간도 잠시, 물속에서 혼자 수영하게 되면 숨막히게 조여오는 공포에 잠기게 되는데....※절대 혼자 수영하지 말 것 ※진짜 무서운 건 이 아래에 있어' 나이트 스윔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개봉 : 2024.03.20.

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장르 : 공포, 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8분

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제작사 :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감독 : 브라이스 맥과이어

출연진 : 와이어트 러셀, 케리 콘돈, 아멜리 호펄레, 개민 워렌 외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영화 제작자 제이슨 블룸이 설립한 영화 제작사 이다. 호러 영화 전문 제작사로 저예산을 갖고서 대박히트 작품을 만드는 능력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로 유명해진 이후 인시디어스, 더 퍼지 시리즈 같은 히트작을 줄줄이 내놓았다. 2015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 후보작이었던 <위플래시>와 2018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작 <겟 아웃> 도 제작하였다. 독립적인 회사로 작품제작 및 우선적으로 관심을 나타내는 배급사를 통해 개봉하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데 현 우선권은 2014년부터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10년 계약을 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는 1만 5천 달러의 제작비로 전 세계적으로 1억 9천3백만 달러의 수익은 벌어들였다. 이 시리즈를 통해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고 이후 <더 퍼지> , <인시디어스> 등의 작품들이 연이어 히트를 거듭하면서 저예산 고수익의 작품을 만드는 영화 제작사로 명성을 날리기 시작했다. 다만 저예산으로 다양한 영화를 만들다 보니 수작부터 졸작까지 완성도의 기복이 들쭉날쭉한 편이었다. 강세는 공포영화다 보니 공포영화를 전문으로 밀고 가는 모양이 되었으며, 여러 호러 영화를 제작하면서 뉴 라인 시네마와 함께 할리우드 호러 영화계의 양대산맥으로 자기매김을 하였다. 공포영화 외에도 드라마, 웨스턴 그리고 공상과학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도 제작하였다. 2016년 한국 영화제작사 쇼박스와 기술제휴를 맺었다. 한국에서도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 같은 영화들이 제작되지 않을지 하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아직까지 별 진전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