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돌아온 오멘 : 저주의 시작 줄거리 출연진 정보 오멘시리즈

by funfun 한 마미 2024. 4. 12.
반응형

영화 오멘 : 저주의 시작 포스터

 
1976년작 영화 <오멘>의 프리퀄 작품으로 원작의 명성을 훼손하지 않고 짜임새 있는 탄탄한 스토리와 적당한 공포감으로 관객들의 만족을 끌어올린 오컬트 공포 장르입니다. 2016년 각본을 쓰기 시작하여 2022년 5월 아르카샤 스티븐슨을 감독으로 두었으며, 2022년 8월 배우 넬 타이거프리, 타우픽 바롬, 소냐 브라가, 랄프 이 네슨, 빌 나이를 캐스팅하고 그해 9월부터 11월까지 이탈리아 로마와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오멘: 저주의 시작>은 <오멘>의 전이야기로 영화의 줄거리를 알아보고, 출연진의 정보와 오멘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오멘 : 저주의 시작 줄거리 (스포있음)

<오멘> 1편으로부터 5년 전인 1971년 오멘의 저주는 시작이 되는데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녀가 되기 위해 마거릿은 어릴 적 자신을 돌봐준 로렌스 추기경의 도움으로 로마에 가게 됩니다. 한 수녀원에 도착한 마거릿은 수녀원장 실비아와 로렌스 추기경의 지도를 받게 됩니다. 마거릿은 성당에 있는 보육원의 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맡았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밝고 활기찼는데 우울하고 어두워 보이는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독방에 감금되어 있던 카를리타 스키아나를 발견한 마거릿은 카를리타의 그림을 보고 그녀가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눈치챕니다. 모두 카를리나를 조심하라고 하지만 마거릿은 왠지 어릴적 자신의 모습을 보는것 같아 자꾸 마음이 쓰여 더 정성스럽게 돌보고 유대관계를 형성합니다. 자신도 어렸을때 카를리타처럼 환상이 보였고 환상 때문에 남들에게 피해를 많이 줬었기에 카를리타가 더욱 이해가 되었습니다. 한편, 마거릿은 로마에서 룸메이트 루스를 만나고 루스 또한 수녀 서약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루스는 수녀가 되면 유흥을 즐길수 없다며 마거릿을 꼬셔 디스코장을 가게되고 마거릿은 술을 먹고 파울로를 만나 방탕한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마거릿은 방탕한 하루를 보냈다는 죄책감을 느끼며 성당에서 기도를 올리고, 그 기도를 브래넌 신부가 보게 됩니다. 브래넌 신부는 조심스럽게 마거릿에게 쪽지 하나를 전해줍니다. 수녀원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있고, 오늘밤에 수도원으로 조심히 오라는 말을 남긴채 사라집니다. 마거릿은 신부와 수녀가 모두 모여 밥을 먹고 있는 자리에 안젤리카 수녀가 카를리타에게 이상한 말을 하는것을 보게 됩니다. 마거릿은 안젤리카의 행동을 지적하게 되고 그렇게 안젤리카는 자리에서 사라집니다. 몇 분후, 사라진 줄만 알았던 안젤리카는 교회 위에서 스스로 몸을 매달고 몸에 불을 붙여 자살하게 됩니다. 좋지 않은 일을 겪은 뒤 브래넌 신부를 찾아간 마거릿은 신부에게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됩니다. 그말은 바로 이 교회는 그리스도를 믿는 교회와 달리 급진적인 교회며 줄어드는 교회에 대한 관심을 악마를 만듦으로 해결하려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눈에 보이지 않는 악이 아니라 실제 악마를 만들면서 교회를 믿도록 만드는 의도인 것입니다. 악마를 만들기 위해서 한 여성을 짐승과 교미시켰고, 아들을 낳을때까지 이 행위를 이어가고 있었으며 짐승과의 교미 끝에 나온 여성이 카를리타 스키아나 이고, 카를리타 스키아나는 적기사단, 즉 악마를 잉태하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6월6일이 되면 악마가 나오기 때문에 그 전에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것, 마거릿은 이 이야기를 믿을수 없었습니다. 며칠뒤 수녀가 되고 싶었던 마거릿의 바람과 달리 수녀 서약식을 미루자는 수녀 원장의 통보를 듣게 됩니다. 결국 룸메이트인 루스만 수녀가 됩니다. 루스의 서약식이 이루어지는 사이  마거릿은 지하로 몰래 들어가 카를리타의 자료를 찾게 됩니다. 충격적이게도 카를리타는 14번째 시도만에 나온 아이이며, 이 전에는 짐승과의 교미끝에 나온 아이가 모두 사산되거나 심각한 장애를 가졌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파일을 가지고 도망치려고 하지만 수녀원장에게 발각되어 갇히게 되고, 가브리엘 신부의 도움으로 빠져나간 뒤 둘은 브래넌 신부에게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성공적인 카를리타가 한명이 더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게 바로 마거릿 본인인 것을 알게 됩니다. 마거릿은 카를리타 5번이었고 악마의 엄마는 카를리타 스키아나가 아닌 바로 마거릿이었던 것압니다. 마거릿은 자신이 악마를 잉태했다는 것을 알고 아이를 죽이려 하지만 실패하고 교회 세력에게 잡혀가 결국 아이를 출산하게 됩니다. 아이는 쌍둥이로 한 명은 아들, 또한 명은 딸이었습니다. 그들이 원했던 악마 아들이 태어났기에 마거릿과 쌍둥이 딸 그리고 짐승까지 모두 불태워 없애려했습니다. 그러나 마거릿은 딸과 함께 살아남았고 카를리타까지 데리고 도망칩니다. 시간이 흘러 그들을 피해 숲 속 집에서 조용히 살고 있는 세 식구에게 브래넌 신부가 방문하여 아들은 미국의 한 가정에 입양이 됐으며 데미안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고 교회세력들이 마거릿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쫒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 오메 : 저주의 시작 출연진 정보

주요 인물의 출연진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넬 타이거 프리 - 마거릿 역을 맡았으며, 수녀가 되기 위해 로마로 온 젊은 여성으로 그녀는 믿음을 시험받으며, 어둠의 그림자와 맞서 싸우는 역입니다. 넬 타이거 프리는 <왕좌의 게임> 시리즈에서 미르셀라 바라테온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배우입니다. 1999년 10월생으로 배우 겸 가수이며, 2012년 <브로큰> , 2021년 < 세틀러스> , 2022년 <Wonderwell>등에 출연하였습니다./  타우픽 바롬 - 마거릿이 로마에서 만나는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가브리엘 역은 맡았으며, 영화의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타우픽 바롬은 1990년 생으로, 2017년 <나의 사랑, 그리스> ,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 소냐 브라가 - 마거릿을 도와주는 또 다른 중요인물로 실비아역을 맡았으며, 그녀의 여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소냐 브라가는 1950년 6월생으로 1960년 <헤어>로 데뷔하였고 2021년 <바쿠라우> ,2023년 <샷건 웨딩>에 출연하였습니다. / 랄프 이네슨 - 영화에서 암울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는 인물 브레넌 신부로 등장합니다. 랄프 이네슨은 1969년 12월 생으로 2018년 <레디 플레이어 원> , 2021년 <그린 라이트> , <엣지 오브 더 월드> , <살인자들의 나라>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 빌 나이 - 영화의 중심축 중 하나로 로렌스역을 맡았으며, 극의 전개에 중요한 키를 쥐고 있는 인물입니다. 빌 나이는 1949년 12월생으로  1976년 드라마 <Softly Softly>로 데뷔하였으며 2013년 <어바웃 타임> , 2019년 <명탐정 피카추> , 2023년 <리빙 : 어떤 인생>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오멘 시리즈 정보

1977년 오멘의 첫 번째 작품이 개봉하였으며, 1979년 오멘 2와 1981년 오멘 3 : 심판의 날 , 1991년 오멘 4 가 개봉되었으며 2006년 오멘이 리메이크로 전 세계 동시 개봉하였습니다. 그 후 2016년 데미안이라는 제목으로 드라마가 제작되었는데, 오멘의 시리즈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멘 1 정보

- 1977년 6월 3일에 개봉하였습니다. 6월 6일 새벽 6시 로마, 갓 태어난 아들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쏜 대사는 같은 시각 같은 병원에서 태어난 데미안을 아무도 모르게 데려와 친자식처럼 키웁니다. 5년 뒤 유모가 데미안을 부르며 건물 난간에서 떨어져 목매달아 죽는 이상한 사건이 발생합니다. 브레넌 신부라는 사람이 쏜 대사를  찾아와 데미안은 인류의 파멸을 위해 보내진 악마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말하게 됩니다. 또 데미안을 죽이지 않으면 부인도 뱃속에든 태아도 죽게  되며 데미안은 쏜 대사의 직위와 재산을 발판으로 전 세계를 악마의 손아귀에 넣으려 한다고 합니다. 또 이는 요한 계시록에 예언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러던 중 신부의 예언대로 부인이 이층에서 떨어져 아이가 유산되고 신부는 비명횡사합니다. 무당 부겐하겐을 찾아가 없애는 법을 듣고 집에 돌아온 쏜 대사는 데미안이 악마의 아들이란 표시 666이란 점이 머리카락 밑에 있는 걸 확인하고 죽이려 합니다. 이때 비밀이 밝혀지자 데미안을 보호하고 있는 저승사자인 데미안의 새 유모가 쏜에게 달려들고, 결국 쏜은 유모에게 칼을 꽂아 죽입니다. 피투성이가 된 채 부겐하겐이 시킨 대로 데미안을 데리고 성당으로 데려가 그가 준 송곳으로 데미안을 찌르려던 찰나에 경찰이 들이닥쳐 쏜은 사살되고 맙니다. 대통령이 참석한 장례식날, 음흉한 데미안의 미소가 전율을 일으킵니다.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보라, 그 수는 사람이 수인 666이니라'(요한 계시록 13장 18절)

오멘 2  정보

- 1979년 6월 6일 개봉하였습니다. 6월 6일 6시, 악마의 사주를 받고 태어난 데미안. 그는 자신의 악마적 능력을 자신도 그 누구도 모른 채 숨기고 성장합니다. 13세가 된 데미안은 천재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시카고의 실업가인 백부의 양자로서 육군 사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데미안은 이제 자신의 악마적 재능을 분출할 시기가 되었음을 직감합니다. 이에 그의 악마적 비밀을 눈치챈 여 기자는 무서운 새에 의해 온통 피범벅이 된 채 죽고 데미안의 친구와 백부모마저도 죽음을 당합니다. '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고린도후서 11장 13절).

오멘 3  정보

- 1981년 3월 20일 개봉하였습니다. 이젠 완전한 성인이 되어 막강한 파워를 지닌 데미안은 미 정부의 중요한 요직을 받아 자신의 세력을 키워갑니다. 그러던 중, 좀 더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그래서 전 세계를 악의 제국으로 만들 수 있는 영구 대사로 발령이 나 그곳으로 가게 됩니다. 영국에 도착한 데미안은 악의 제국 건설에 광분하여 사람들을 괴롭히고 자기의 일을 방해하는 인물들을 살해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그의 악행을 저지할 방법이 두 가지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람들은 그 두 가지 방법을 총동원하여 악으로부터 세상을 구합니다. '보라, 용감한 유다야! 어린이로 이 땅에 온 구세주는 그 모습으로 돌아가지 않으시고 왕 중의 왕으로서 영원히 권능과 영광 위에 군림하시니라. 신께서 모든 이의 눈물을 닦아 주시니 더 이상의 사망과, 슬픔과 울부짖음과 고통이 없으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니라.(요한 묵시록 21장 4절).

오멘 4 정보

-1991년 개봉하였습니다. 진과 카렌부부는 둘 다 명성 있는 변호사이고 재산도 있는 부러울 것 없는 커플입니다. 그러나 아이가 없어 고아원에서 여자아이를 입양합니다. 영세식을 진행할 때 여자아이는 악을 쓰면서 울고 그 이후 영세 신부가 의문의 죽음을 맞고 수녀들도 이상한 일이 발생합니다. 성장하여 유치원에 간 아이, 델리아는 자기를 괴롭히던 남자애를 잔인하게 혼내주고 항의하던 그 애 아버지는 차사고로 죽게 됩니다. 한편 진은 정치가로 출세가도를 걷게 되고 그러던 중 카렌은 아들을 낳습니다. 계속되는 델리아의 기이한 행동으로 생부모에 대해 사립탐정에게 조사를 의뢰하는데 수녀원에서부터 추적을 시작한 탐정은 펠리시티가 뱀 속을 걸으며 설교하는 곳에 나타나 델리아라고 쓴 쪽지를 보이니 그는 곧 뱀에 물려 죽습니다. 한편 탐정은 조사해서 얻은 증거를 카렌에게 우송하고 나서 의문의 죽음을 당합니다. 그리고 우송된 증거를 가지고 의사에게 달려가 데리아의 정체, 그리고 안티 크리스티의 지지세력, 그리고 이들이 남편을 자신들의 계획 수행의 도구로 이용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