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 정보 및 줄거리 원작 등장인물

by funfun 한 마미 2024. 3. 9.
반응형

대결! 애니메이션 영화 포스터

 

2022년 일본에서 개봉한 <대결! 애니메이션> 은 2024년에 한국에서 개봉하게 되었다. 애니메이션 업계의 뒷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이 영화의 정보 및 줄거리와 원작에 대해 알아보고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자.

 

대결! 애니메이션  영화 정보 

개봉 : 2022년 5월 20일 - 일본 , 2024년 3월 6일 - 대한민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감독 : 요시노 코헤이

각본 : 마사이케 요스케

원작 : 츠지무라 미즈키 소설 <패권 애니!>

제작 : 타카키 카즈히로, 요다 나오시, 키무라 마키

주연 : 요시오카 리호, 나카무라 토모야, 오노 마치코, 에모토 타스쿠

음악 : 이케  요시히로, 츠지마 켄이치

배급: (주)블레이드이엔티

소개 : 공무원 생활을 그만두고 7년 만에 대망의 첫 작품인 애니메이션 <사운드백 카나데의 돌>로 꿈에 그리던 감독 데뷔를 하게 된 히토미. 업계에서 히트 제조기로 추앙받는 메인 프로듀서 유키시로와 내내 실랑이를 벌이며 그녀의 열정은 점차 시들해지고 제작 현장에는 먹구름이 드리워진다! 한편, 토요일 오후 5시 황금시간대의 라이벌은 한때 히토미의 롤모델이었던 천재감독 오우지의 신작으로 결정되는데... 8년 만의 신작 발표를 앞두고 자취를 감춰버린 오우지로 인해 멘붕에 빠져버린 <운명전선 리델라이트>의 메인 프로듀서 베테랑 아리시나! 마침내 시작된 숙명의 애니메이션 대결. 흥행전쟁의 승자는 과연 누구일까?

대결! 애니메이션 영화 줄거리

공무원을 그만두고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무려 7년을 몸담았지만 이제 막 입봉 한 초보감독 히토미가 전설적인 천재 애니메이션 감독 오우지의 차기작에 맞서 애니메이션으로 대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히토미의 7년 만에 첫 작품은 하필 천재감독의 복귀작과 동시간대에 방영하게 된다. 히토미에겐 뛰어넘어야 할 산인 오우지 감독. 하지만 첫 작품이라 생각대로 되는 일이 없고 프로듀서와 스태프들은 계속해서 히토미에게 작품 외에 일까지 시키고 어느덧 두 감독의 대면회가 시작된다. 각자의 작품을 소개하고 대작을 낸 오우지에게 모든 관심이 쏠리자 히토미는 용기 내어 오우지를 이번 대결에서 이기겠다고 선언하고 두 애니메이션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다.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방송이 시작되고 처음에는 시청률이 비슷하게 시작되었으나 회차가 지날수록 천재는 이길 수 없었는지 격차가 벌어지게 된다. 대중들에게 천재로 불리며 자신이 원하는 결말을 내지 못하는 오우지 감독, 그리고 과거 불우한 가정환경 속에서 자라 자신의 인생을 바꾼, 노력하는 천재 오우지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신도 사람을 구원해 주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었던 히토미. 히토미는 자신의 작품이 대중들에게  가벼운 요소로 팔리거나 홍보되는 것이 싫었고 오직 실력으로 승부하고 싶었지만 대중들에게 닿으려면 어떤 짓이 든 해야 한다는 프로듀서의 말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하지만 자신의 작품을 위해 힘쓰는 스태프들을 보며 정신 차리고 마지막화 수정에 들어간다. 점점 둘의 격차가 줄어들고 대망의 마지막화가 남았는데... 늘 자신의 캐릭터를 죽는 결말로 내고 싶었던 오우지는 결말이 좋지 않음을 깨닫고 결말을 바꾼다. 히토미는 반대로 희망적인 엔딩이지만 결국엔 실패도 한다는 내용의 결말을 낸다. 둘의 대결의 끝은 오우지의 애니메이션이 승리를 한다. 하지만 히토미는 어린아이들이 자신의 애니메니션 놀이를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의 애니메이션이 대중에게 닿았다며 눈물을 흘리며 끝이 난다. 

대결! 애니메이션 원작 소개

츠지무라 미즈키의 <패권 애니!>를 영화로 제작하였다. 패권애니란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용어로 한 시즌동안 공개된 애니메이션 중 가장 성공한 작품을 부르는 말이라고 한다. 소설의 내용은 애니메이션 업계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감독, PD, 성우, 애니메이터 등등 제작을 위해 힘쓰는 스텝들이 등장한다. 작가인 츠지무라 미즈키는 업계의 특징과 여러 내막들이 얽히면서 독자의 흥미를 이끌어낸다. 총 3화로 이루어졌으며 1화에는 천재 감독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만들고자 업계에 뛰어든 프로듀서의 이야기이고 천재라고 불리던 감독이 신작 <리델> 발표일에 자취를 감추게 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2화에서는 <리델>의 라이벌 애니메이션인 <사백>의 담당자와 프로듀서가 성우와 사교성 없는 감독이 부딪치며 의견을 조율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3화에서는 <사백>의 배경이 되었던 지역을 성지로 만들기 이해 노력하는 공무원과 애니메이터 사이의 마찰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리델>과 <사백> 모두 최종화를 무사히 올리게 되고  그해 가장 성공한 작품인 패권애니로  공개된다.

대결! 애니메이션 등장인물

사이토 히토미 - 공무원으로 일하다 오우지 치하루 감독의 애니메이션<빛의 요스가>를 보고 애니메이션 업계에 뛰어든 28살의 신인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업계에 적응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히토미 역은 요시오카 리호가 하였다 그녀는 2017년 <기묘한 이야기 가을 특별 편, 테라시마>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패럴렐 월드: 러브 스토리> , <보이지 않는 목격자>등의 작품을 통해 연기파 배우로 인정을 받았다. 

오우지 치하루 - 데뷔작<빛의 요스가>로 천재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추앙받는 인물이다. 긴 시간 슬럼프에 빠져있다가 8년 만에 신작 <운명전선 리델라이트>로 복귀를 꾀하고 있으며, 거침없는 말투와 예측불가한 행동으로 주변을 불안에 떨게 하지만 애니메이션에 대한 마음만은 진심이다. 천재라는 타이틀 뒤에 가려진 창작자의 고통을 보여주는 오우지 역은 나카무라 토모야가 맡았으며 <절반, 푸르다>로 인기배우가 되었다.

유키시로 오사무 - 오사무는 히토미의 데뷔작 <사운드백 카나데의 돌> 메인 프로듀서로 신인 감독의 작품을 성공시키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는 인물이다. 차갑고 현실적인 조언 뒤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히토미를 돕는 유키시로 역은 에모토 타스쿠아 맡았으며 영화, 연극, 드라마에서 독보적인 연기력의 배우이다.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가 대표작이다.

아라시나 카야코 - 베테랑 프로듀서 카야코는 슬럼프에 빠진 오우지 감독을 설득해 <운명전선 리델라이트>를 기획하고 그의 재능을 다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한다. 오노 마치코가 아라시나역을 맡았으며, <수자쿠> , <너를 보내는 숲> ,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등 최고의 작품에서 최고의 연기력을 보여주었다.